GOKKALOG

  • GUEST
  • WRITE
  • ADMIN

 

 

[PS] 색수차(RGB분리) 효과 적용하는 법

※ CS6 이후 버전이거나 낮은 버전에서는 일부 툴이나 설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https://kin.naver.com/qna/detail.nhn?d1id=1&dirId=1020301&docId=348650728&mode=answer

 

이런 효과를 뭐라고 부르나요

1.색을 분리하는 거 포토샵에서 뭐라고하며2.이 기능을포토샵에서 하는 방법과3.반짝거리는거 포토샵에서 넣는법 알려주세요

kin.naver.com

 

지식인에 올라온 답변을 겸해 포스팅합니다.

 

 

이런 효과는 흔히 색수차(chromatic aberration)라고 하는데 보통은 빛의 굴절 때문에 의도치 않게 보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오히려 의도적으로 컨셉잡아 넣기도 하죠.

 

포토샵에서 적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간단하게 넣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먼저 CTRL+J 로 레이어를 하나 복제하고 안 보이도록 감춥니다.

 

 

Background 레이어를 선택한 뒤, Channels 패널을 선택합니다.

 

 

Channels 패널이 안보이면 상단메뉴 Window - Channels 열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Green 채널을 선택하고 CTRL+←(화살표좌측키)를 반복해서 누르거나 CTRL+SHIFT+←키를 1, 2회 눌러서 좌측으로 이동시킵니다.

 

 

다시 RGB 채널을 누르고, Layers 패널로 돌아옵니다.

 

 

 

적용은 되어있지만 Green 채널을 옮김으로 인해 빈공간에 우측끝에 R,B혼합색이 들어가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M 키 누르고 1~2px정도 여유있게 선택해줍니다.

 

 

 

복제해두었던 레이어 선택 후, 가렸던 레이어를 보이게 해준 뒤 레이어패널 아랫쪽에 보이는 마스크(add vector mask)버튼을 클릭해 걸어줍니다.

 

 

 

과정은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간단하게 적용 가능합니다.